옆으로 흐르는 계곡물입니다.
숲속 정자에서 계곡물을 바라만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물속에 발을 담그기만해도 한여름 더위는 모두 없어집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보다 직접와보시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는곳이라 오염이 되지 않은 곳입니다.
청룡폭포농원에 오시면 1급수의 계곡과 화악산과 함께하실수 있습니다.

 

 


둘레 약 6km, 넓이 13만여평으로 북한강 청평호에 떠있는 반달모양의 섬으로, 중앙부에 8만 여평의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고, 둘레에는 밤나무 포플러나무 등이 병풍처럼 둘러있습니다.
여유로이 산책하기에 좋은, 꿈과 낭만의 섬으로 알려져 있으며. 섬 이름은 거란족을 물리친 것으로 유명한 남이장군묘가 있다는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겨울연가"로 많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농원을 다녀가시는길에 들리실수 있습니다.

 

 

 

 


연인산에 오시면 사랑과 소망이 이루어 진대요 !
또한 연인산에서 뻗은 각 능선에 우정, 연인, 장수, 청풍 등의 이름을붙여졌스니다. 제일비경은 용추구곡으로 연인산의 발원지입니다. 용추구곡은 연인산의 부드럽고 완만한 지능선들이 'ㄷ자' 형태로 감싸고 있습니다. 연인상 정상에 오르면 사방의 조망이 막힘 없이 시원합니다.봄이면 철쭉제 등이 열리고 있으니까 한번쯤 산행해보시면 좋아요.
농원을 다녀가시면서 들리실수 있습니다.

 


용추폭포는 높이 5m 정도의 작은 폭포이지만 수량은 많은 편이다. 여기에 흐르는 물의 맑기가 구슬같이 흰 바위들과 어울려 뭍이 흐른다기 보다는 바위가 흐른다는 느낌을 준다. 이 기암괴석을 이름하여 와룡추라 하듯이 흡사 하늘에서 내려 온 용이 누워 있는 형상이다. 지금도 가끔씩 용녀가 내려와 목 욕을 한다고 믿어지고 있을정도이니 그 신비스런 경관을 상상할 수 있다·   이곳을 옥계동이라 부르며 용추폭포로 시작하여 아홉군데의 아름다운 경치가 있으니 이를 옥계구곡 이라 부르는데 다음과 같다.

①와룡추 ②무송암 ③탁령뇌 ④고실탄 ⑤일사대 ⑥추월담  ⑦청풍협 ⑧귀유연 ⑨농완계

용추폭포는 가평읍에서 북서쪽으로 계곡을 따라 6km쯤 올라간 곳에 위치하며, 폭포가 있는 주차장(조옥동)에서 북서로 이어지는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장장 1Okm가 넘는 계곡이 올라갈수록 새로 운 맛을 느끼게 한다. 특히 입구에서 30분쯤 올라간 지점의 크게 휘어져 들어간 굽이가 아름답다. 암벽과 능선을 바짝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살이 보기 좋고 자연 풀장을 이룬 탕이 지나가는 사람을 부른다. 이후로도 올라가면서 펼쳐지는 정경이 각각 특이한 멋을 나타내고 있고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호젓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농원을 다녀가시면서 들리실수 있습니다.